넷플릭스에 올라온 마블의 슈퍼 히어로 드라마 중에 제일 재밌었다. '데어데블' 시즌1과 '루크 케이지' 시즌1의 빌런들은 초능력자가 아니어서 막판 대결의 긴장감이 덜했고 '퍼니셔'는 주인공과 빌런 모두 초능력자가 아니어서 딱히 마블 드라마 느낌이 아니었다. 반면 '제시카 존스'의 빌런 킬 그레이브는 달랐다. 인간을 말 한 마디로 움직일 수 있는 너무나도 강력한 마인드 컨트롤 능력자여서 도대체 쟤를 힘만 쎈 제시카 존스와 루크 케이지가 어떻게 이길 지 머리를 굴리게 되는 재미가 쏠쏠했다. 클라이막스에 엄청나게 기상천외하거나 상상을 초월하는 대결이 펼쳐질 줄 알았다. 이렇게 기대가 컸던 만큼 엔딩은 살짝 허무했다. 정말 이게 끝인가 싶었다. 너무 쉽게 이겼다. 쉽진 않겠지만 킬 그레이브가 제발 언젠가 다시 돌아와주면 좋겠다. 이렇게 퇴장하기엔 능력이 너무 아깝다.

 

수위가 은근 높은 점도 마음에 들었다. 19금에 어울릴법한 베드씬이 잊을 만 하면 한 번씩 나온다. 게다가 제시카 존스 역의 크리스틴 리터의 몸매가 예술이어서 그냥 길거리를 돌아다니는 모습을 보기만 해도 눈이 즐거웠다. 다만 제시카 존스가 루크 케이지와 화끈한 한 때를 보내는 걸 볼 때마다 넷플릭스 마블 드라마 보는 순서를 따르지 않고 '제시카 존스' 시즌1보다 '루크 케이지' 시즌1을 먼저 봐서 루크 케이지의 먼 미래가 자꾸 떠올라 기분이 묘했는데 설마 루크 케이지가 과거에 제시카 존스랑 이 정도로까지 엮인 사이였을 줄은 상상도 못했다. 이럴 줄 알았으면 넷플릭스 마블 드라마 보는 순서대로 '루크 케이지' 시즌1보다 '제시카 존스' 시즌1을 먼저 볼 걸 그랬다. 그 순서대로라면 '디펜더스' 보기 전에 '데어데블' 시즌2와 '아이언 피스트' 시즌1을 봐야 하는데 도저히 안 땡긴다. '데어데블'은 어떻게든 노력하면 가능할 것 같긴 한데 '아이언 피스트'의 오리엔탈리즘은 도저히 견딜 자신이 없다.

 

 

Posted by 애드맨
,